[03월 01일] [현대건설 VS GS칼텍스] [배구] 스포츠 분석

스포벳톡에서 제공하는 스포츠 분석 전문가의 안전놀이터 배팅 픽 입니다.

◎ 현대건설
최근 일정에서 연패 수렁에 빠졌다. 외국인 자원 헤일리(R) 경기력 개선은 긍정적. 황민경(L), 고예림(L), 양효진(C)등 경쟁력을 갖춘 공격 자원들의 득점 지원 또한 준수하다. 다만 리베로 김연견의 부상 이탈로 인한 공백이 생각보다 크다. 승부처에서 흔들리는 장면이 반복된다. 대체 자원 이영주(Li)가 안는 부담이 크다. 다른 자원들의 수비 적극성으로 안정을 꾀하지만, 불안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 GS칼텍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자원을 여전히 효과적으로 활용한다. 외국인 자원 러츠(R)의 가공할 높이, 강소휘(L)와 이소영(L) 등 국내 자원들의 꾸준한 득점 지원이 상승세를 주도한다. 다만 세터 안혜진이 경기 도중 배급에 기복을 드러낸다. 최근 일정에서 셧아웃 빈도가 감소한 결정적 원인. 한수지(C) 등 센터진 경쟁력이 열세에 놓여있음 또한 불안으로 작용한다. 상대적으로 준수한 공격 작업으로 승기를 잡겠지만, 추격을 쉽게 뿌리치지 못할 것이다.

◎ 결론 & 배팅 방법
최근 일정에서 현대건설이 무너지는 시나리오가 뻔하다. 수비 집중력 저하와 랠리 상황에서 확실하게 마침표를 찍지 못하고 있음이 아쉬운 성과로 이어진다. 외국인 자원 활용 제한과 국내 자원들의 답답한 공격 전개에 발목을 잡힐 공산이 크다. GS칼텍스가 좌우 쌍포의 파괴력과 묵직한 서브를 더해 승기를 잡는 그림이 유력하다. 다만 이들 또한 불안은 다수 존재한다. 셧아웃 가능성이 높지 않다.

◎ 3줄 요약[일반 승/무/패] GS칼텍스 승 (추천 o)[핸디캡 -1.5] GS칼텍스 승 (추천 o)[언오버 180.5] 오버 (추천 o)